공립학교 단기 프로그램
뉴질랜드 공립학교 단기 프로그램
뉴질랜드는 다른 영어권 나라와 달리, 단기 유학생들의 입학을 허용하는 공립학교들이 있습니다. 초·중·고 단기 프로그램은 12주 미만으로 부모님과 동반 또는 홀로 오는 유학을 말하고 있으며, 영어학원이 아닌 현지 학교에 입학해서 현지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 유학생이 포화상태인 오클랜드의 공립학교에서는 단기유학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크라이스트처치의 경우에는 단기유학에 대한 기회가 많은 편입니다.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과정이기 때문에 현지학교의 학기 중에만 단기 과정이 가능합니다.
방학 기간동안 학교수업은 없으므로, 위 기간동안 현지학생들과 함께 수업이 가능한 YMCA 프로그램 수강이 가능합니다.
THE Y
현지 아이들과 함께하는 단기프로그램
뉴질랜드 현지 학생들을 위해 학교 방학기간동안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크라이스트처치 The Y는 유학생의 입학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단기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현지 아이들과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The Y 프로그램 특징
- The Y 주관으로 구성되는 방학 프로그램으로 나이대 별로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자립심을 키워주고 현지친구를 사귈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