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추천학과
검안학과
Bachelor of Optometry
검안사는 단순히 시력을 잰 뒤 안경만 맞춰주는 직업이 아니라 녹내장, 백내장 등 눈 질환과 관련한 모든 것을 알아낼 수 있어야 하며 안과 전문의사에게 소견서도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른바 ‘눈 주치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안학을 통해 눈 질환을 진단하고 약을 처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실습을 통해서 환자들을 직접 테스트 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전문 검안의로서 졸업 후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졸업과정
University of Auckland
뉴질랜드 검안학과 학사 과정
Bachelor of Science (Biomedical Science) – 1년
Bachelor of Optometry – 4년
- 졸업생 오픈워크비자 3년
- 검안사
졸업 후 진로
오클랜드 대학교 바이오메디칼 입학 후 이후 4년 학업으로 총 5년 공부를 하게 됩니다. 이후 Optometrists and Dispensing Opticians Board 에 등록을 하고, Annual Practising Certificate 를 취득 후 정식 검안사로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취업 시장은 굉장히 좋은 편으로, 졸업하기 이전에 고용이 된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검안사들은 주로 개인 검안사, 기업 체인, 스페셜리스트 안과 클리닉에서 일을 합니다. 예로, OPSM 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눈 검사를 하는 곳이자 안경 판매 전문점이며 오클랜드에만 해도 수십 개의 지점이 있고, 호주와 영국 등 전 세계에 걸쳐 지점이 있습니다. 오클랜드에서 취업을 하기도 하지만, 지방에서 검안사가 부족한 직업군이어서 지방에서 돈을 더 많이 받고 일을 하기도 하며, 호주는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호주 검안사 협회에 등록만 하면 되기 때문에 호주로 이동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