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교육제도

믿을 수 있는 교육 시스템

뉴질랜드의 모든 학교는 정부의 체계적인 교육 정책과 철저한 감사 시스템 속에서 운영됩니다. 학교 간의 시설이나 교육의 질이 큰 차이가 없도록 관리되고 있으며, 정부는 유학생 관리 지침과 학교의 책임을 법으로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학생들은 안전하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영국식 교육 제도 위에 현대적인 학습 시스템을 더한 뉴질랜드는 OECD 국가 중에서도 학업 성취도가 높은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의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 조사에서는 ‘미래 지향적이고 맞춤형 교육을 잘하는 나라’ 1위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뉴질랜드 조기유학의 장점

아름다운 자연 환경

전 세계의 모두가 인정하는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 뉴질랜드 어디서나 가까운 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큰 정원과 우림지대, 푸른 잔디의 운동장, 바다 등은 학업과 동시에 대자연 속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자연을 보존하고 관리 하는 책임과 의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골프, 승마, 카약 등 자연을 이용한 예체능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사람들, 열린 사회

뉴질랜드의 현지인들은 가족 중심의 문화 속에서 소박하고 친절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타인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뉴질랜드의 국민성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정직함을 좋아합니다. 가족과 떨어져 학업하는 유학생들에게 관대하며, 학생들은 수준 높은 교육과 동시에 신뢰를 기본으로 살아가는 현지인들과의 문화 교류 속에서 인격적으로 성장될 수 있습니다.

낮은 범죄율과 우수한 치안

세계에서 가장 평화로운 나라로 매년 상위권에 선정되는 뉴질랜드는 다른 국가에 비해 유흥이나 오락 시설 등이 보편화 되지 않아 치안이 안전하며 범죄율이 낮습니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교육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나라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리는 높은 만족도

뉴질랜드는 타 영어권 국가와 비교하여, 경제적인 조기 유학이 가능합니다. 학비와 생활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교육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나라입니다.

다문화를 존중하는 사회

뉴질랜드는 이민으로 시작된 국가로 다민족이 함께 거주하며, 인권이 잘 발달되어 있는 국가입니다. 법적,사회적으로 인종 차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 사업이 발달된 국가라 외국인들에게 뉴질랜드 특유의 온유함과 친절함이 있습니다.

유연한 입학 시기와 높은 비자 승인율

뉴질랜드의 학년은 한국과 비슷하게 1월 하순~2월 초순에 시작 하며 12월에 끝납니다. 1년에 4학기로 나누어져 있어, 1월, 4월, 7월, 10월 등 입학 시기가 자유로워 학생의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유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초중고 학교보기
go to top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