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추천학과
수의학과
Bachelor of Veterinary
수의학은 모든 종류의 동물의 건강에 대해 공부 하며, 동물을 검사, 치료, 질병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된 연구를 하는 학문이며, 뉴질랜드에서는 Massey 대학교에서 수의학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Massey 대학교 수의학과는 전세계 선두 30개 대학만이 포함 되는 미국 Americ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AVMA) 의 수의학 프로그램에서 인정 받은 학과입니다. 졸업 후에는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수의사와 같이 수의학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며 Ministry of Agriculture and Forestry 같은 농림수산부 정부 공무원이 되기도 합니다. 뉴질랜드 수의학 학사 과정은 북미 지역의 대학에서 수의학을 이수한 학생들과 동등하게 인정이 되기 때문에,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도 일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 영국, 호주, 파푸아뉴기니, 남아공, 싱가폴, 홍콩 등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되어 현지에서 수의사로 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유럽과 아시아의 몇 개국에서는 현지 수의사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졸업과정
Massey University
뉴질랜드 수의학 과정
Bachelor of Veterinary Science – 5년
- 뉴질랜드 고등학교 졸업 또는 파운데이션 과정 1년
- 매시대학교 Pre-selection course (6개월) + Bachelor of Veterinary Science (4년 반)
- 졸업생 오픈워크비자 3년
- 뉴질랜드 수의사 자격 취득
졸업 후 진로
대부분의 매시대학교 수의학과 졸업생들이 국내외의 수의사로 취직하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합니다. 졸업생의 3분의 2 정도가 졸업 후에 수의사로서 수의 병원을 개업하며, 많은 졸업생들이 영국이나 호주에서 수의사가 되기도 합니다. 보통 졸업 후 첫 해에는 작거나 큰 수의병원에서 일을 하며, 임상기술을 익힌 후에는 다양한 직업으로 옮겨 가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계속 일을 하기도 하지만 대학에서 연구를 하거나 또는 교육직에 종사하기도 합니다. 또 희귀동물 보존정책부, 농업청 등의 정부기관 외에도 유제품이나 육가공업체 등의 산업체에서도 식품안전과 제품 관리를 위해 수의학자를 고용하므로 취업의 문이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