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공항 국내선 환승

오클랜드 공항에서 국내선으로 환승하는 방법

오클랜드 공항에는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입국심사 길어질 경우 국내선 비행기를 놓칠 수 있으니 오클랜드 도착 후 가능하다면 3시간 이후에 출발하는 국내선 항공기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국제선과 국내선 터미널 간 이동은 산책로를 통해 도보로 이동(10분) 혹은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 가능합니다. 셔틀버스는 15분마다 있으며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도착 당일 항공출발이 연착되거나 경유 뉴질랜드 도착 일정에 변경이 있는 경우는 환승공항 WIFI를 이용해 카톡이나 전화를 부탁드립니다.

비상연락처: +64 21 330 417 / +64 21 405 822
카카오톡: solnz 또는 nzlove

오클랜드 도착

뉴질랜드 오클랜드 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다른 탑승객과 같이 입국심사를 받고 수화물을 모두 찾아서 출국장으로 나옵니다.

* 뉴질랜드 수화물검사는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특히 음식을 가져오실 경우엔 수화물검사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음식이나 약기 있으신 경우 세관신고를 하셔야하며 가방에서 꺼내서 보여주기 쉽게 짐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국제선 터미널

8번 출구로 나가셔서 국내선 터미널로 가는 초록색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시거나 안내표지판을 통해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국내선 비행기가 Air New Zealand일 경우, 지도에 보이시는 20번 위치에서 국내선 Check-in 및 수하물을 미리 보내실 수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할 경우

Domestic terminal 방향으로 나가시면 바닥에 Domestic terminal 이라고 쓰여있는 초록선이 바로 보입니다. 이 선을 따라 10분정도 걸어가시면 국내선 공항에 도착합니다. 이 외에도 국내선으로 가는 표지판이 많아 어려움없이 도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 터미널

국내선 터미널에 가는동안 Air New Zealand 혹은 Jet Star 비행기 표지판 방향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탑승하시는 항공사의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셔틀버스로 이동할 경우

Domestic terminal 방향으로 나가시면 무료 셔틀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초록색 Free Terminal Transfer Bus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합니다. 버스는 15분마다 있으며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go to top icon
go to top icon